|
우리 사회체계의 동향을 파악하여
새로운 형태의 공연예술문화가 이루어져야...
2017년 12월 국제문화예술포럼을 시작하면서 음악, 미술, 무용, 영상 등의 문화 공연예술이 함께 모여 소통과 창조의 새로운 장을 열고자 하였습니다.
인공지능이 몰고 올 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지금 우리는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야 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귀로에 서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공연예술, 혹은 문화예술계를 돌이켜보면 늘 해 왔던 공연이나 축제 같은 관습적인 과거의 실행만을 반복해 온 것 같습니다.
우리의 전통적 미래관이 앞날의 길흉화복을 예측하기는 했어도 그 대응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지 않았다면, 이제부터라도 무엇이 문제인지 짚어보고 우리 사회체계의 동향을 파악하여 새로운 형태의 공연예술문화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일들을 수행하기 위한 협회의 발족을 서두르게 되었고,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협회를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 협회를 통하여 한국의 문화와 공연예술이 활짝 꽃필 것을 기대합니다.
함께 해 주신 여러 예술가들과 교육자 여러분들, 우리가 바로 이 협회의 주인입니다. 다 같은 마음으로 ‘예술로 행복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갑시다. 저 역시 하루하루를 새롭게 새로운 마음으로 모든 관심과 정성과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